카테고리 없음

매운 양념 먹고 싶을 땐 무조건이지 백종원의 오징어볶음 레시피

dkarjie4u338 2021. 6. 27. 08:32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매운 양념 먹고 싶으면 무조건 볶아보세요~집근처에 항상 찾고있는 수산물을 팔고있는 곳이 있습니다.생선회보다는 회도 떠주고 신선하게 맛볼 수 있었는데, 글쎄요. 산 오징어가 죽었다고 해서 아주 싸게 판다고 연락이 와서 바로 주문했거든요. www

요즘 입맛도 떨어져서 다들 난리가 나서 오랜만에 좋아하는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로 매콤하게 맛보도록 하겠습니다.

그것도 좋아하지만, 강회로 즐기는 것도 좋아하기 때문에 8 마리 사 두도록 한다.가격도 싼데 살아있던 오징어라 신선함까지 남달랐습니다.당분간은 다양한 오징어 요리를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

 

오징어 2~3마리 g (큰 건 2마리 작은 건 3마리)

대파 한 뿌리 양파 중간 크기 1개 양배추 150g 당근 50g 깻잎 1묶음(10장) 풋고추 1개씩 (생략 가능)

국간장(5) 고추장(3) 고추장 넉넉히 (1) 황설탕(1.5~2) 다진 마늘(1) 참기름(1) 기름(4~5) 참깨

물 100ml

▶ ( ) = 밥 스푼.

먼저 손질한 오징어와 함께 넣을 재료부터 모두 준비했습니다.
오징어 사이즈가 좀 작음 있지만 신선하죠?그래서 두 마리는 양이 좀 적어서 세 마리를 준비했습니다크면 2마리 정도면 될 것 같아요.
오징어도 먹기 좋게 잘라주고 들어가는 야채도 보이게 잘라줬어요.(오징어 껍질이 싫으면 잘라내기 전에 제거해 주세요.) 저는 그냥 맛을 보려고 생략했습니다.
그리고 백종원의 오징어볶음 양념장도 준비!어려울 것 같지만 집에 있는 재료가 전부입니다.각각 밥 스푼 기준입니다.

고추장가득 1진간장 5고추가루 3황사당 1.5~2진마늘 1참기름 1기름 4~5

물 100ml

그중에서도 고추장, 장유, 고춧가루, 마늘 다 미리 잘 섞어놓은 모습입니다.
푸짐한 볶음에는 평평한 프라이팬보다는 웍에 볶는 게 훨씬 쉬워요.

기름을 4~5스푼 넣고 잘게 썰어놓은 대파부터 모두 넣고 볶습니다.

거기에 오징어채와 금설탕을 넣고 볶습니다.
그럼 설탕을 넣은 탓이야 아니면 윤기가 나고 익으면서 점점 투명해지는 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다가 미리 섞어놔 양념장을 모두 넣어 빠르게 저으면서 볶아주세요.대신 센 불은 노! 양념장이 탈 수 있으니까 양손으로 빠르게 저으면서 볶아주셨어요
잘 버무려서 물 100ml를 넣고
조금 더 매울 때까지 양념이 걸쭉하고 밋밋해질 때까지 볶다가
썰어 놓은 양파, 사람, 깻잎, 양배추 모두 넣고 빨리 저으면서 볶으세요

 

 

 

 

 

 

 

 

 

 

 

 

 

이때는 넣자마자 센 불로 해서 빨리 볶아주는 게 포인트예요

보이시나요? 야채와 함께 양념 국물도 아삭아삭!소리까지 맛있는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입니다

재료가 익을 때까지 볶으면 아삭아삭한 느낌이 사라지고 식감이 좋지 않습니다.덜 익었을 때, 익히면 남은 열로도 잘 익혀 버립니다.

됐어요 불부터 내리고

마무리는 그렇죠, 고소함 참기름과 참깨를 넉넉하게!! 맞다 청홍고추 이때 넣어줬어요같이 볶으면 너무 매울 수 있어요청홍고추는 꼭 넣지 않아도 돼요.있으면 넣으세요 :-)

다시 한번 잘 저으면 오징어볶음도 쉽고 맛있게 완성됩니다.

다른 거 넣을 필요 없이 슥삭삭삭삭삭삭삭삭삭삭삭삭. 그래서 제가 더 좋아하는 백종원 오징어볶음 양념입니다 :-)

밥반찬으로 최고고 초밥, 덮밥으로 맛봐도 되고 술안주로도 뭐 다른 말이 필요없죠? 어젯밤 남편과 둘이서 소면 끓여서 참기름이 듬뿍~해서 오징어 소면으로 맛보았습니다.
아이들은 밥에 참기름을 듬뿍 넣고 비벼서 맛을 봤어요.큰아들은 김가루도 찾고 있었습니다. 역시 먹을 수 있겠네요. ^^;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를 언제 맛봐도 실패 없이 맛보는 맛이라 먹고 싶을 땐 그냥 끓여먹는데 어제는 국물까지 끓여서 밥 말아먹어도 되고 국수와 후루룩 먹어도 괜찮았어요

어젯밤에 냈다가 순간 ㅎㅎ 오랜만이어서 그런가 봐요.다들 맛있게 맛을 봤어요.

오징어 요리에 빼놓을 수 없는 볶음이에요! 좋으시다면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