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된다면가장 먼저 무엇을 하고 싶으신가요?많은 분들께서 그동안 쌓였던 답답함을 해결하기 위해국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건 아닌가 싶습니다.그래서 국내 여행사 브랜드 순위와 여러 통계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전제로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와의 소통량, 브랜드의 확산 크기로 측정될 수 있습니다.개개인마다 선호 및 비선호는 여행사가 있을 것입니다.설렘과 행복한 상상을 하며 떠난 여행이누군가에게는 경험으로, 추억으로때로는 기억하고 싶지 않은 기억으로 남았을 수도 있겠죠.하지만 이 또한 행복하기 위한 과정이 아닐까요?매일이 여행 같고, 영화의 한 장면 같다면우리는 행복의 소중함을 알아차리지 못하겠죠.요즈음 일상의 소중함이 중요해지는 것처럼.BSP 실적으로 알아본 업계 순위출처_여행신문우선 BSP가 무엇일까요?*BSP[Billing Settlement Plan]: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서 시행하는 항공여객 판매대금 정산 제도즉 항공사와 여행사의 공동 결제방식 업무 표준화를 가능케 한 제도입니다.
2018년 2월 당시에는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되었기에여행객들은 국내(강원도 지역)로 여행을 다녔을테고,해외여행을 주사업으로 다루는 여행업계에서는전월/전년실적보다 못 미치는 성적을 거둘 수밖에 없었다고 생각합니다.예외적으로 호텔신라의 경우,`18년부터 본격적으로 면세점 사업을 확장했기에전년대비 7645%의 실적 향상이라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여겨집니다.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여행사 순위출처_여행 플러스전자상거래(E-커머스) 시장의 확장과 발전에 따라온라인 여행사 업계도 성장하고 있습니다.통계청의 발표(2019년 1~10월)에 따르면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109조 2381억 원이었다고 합니다.
선두권 업체 실적을 살펴보면 이베이코리아가 12조 원, 쿠팡 9조 원,11번가와 위메프, 티몬 등까지 합해 21조 원 선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그렇다면 여행업계는 어떨까요?
그 결과 호텔스닷컴/익스피디아가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2019년 기록한 결제금액은 1조 3989억 원으로 추산되며호텔스닷컴은 익스피디아의 계열사입니다.
아고다는 1조 3551억 원으로 2018년 대비 23% 증가,야놀자/데일리호텔은 1조 652억 원으로 2018년 대비 18% 증가,트립 닷컴은 8274억 원으로 2018년 대비 81% 증가,에어비앤비는 7933억 원으로 2018년 대비 27% 증가,여기어때는 6391억 원으로 2018년 대비 29%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상위 6개 OTA의 결제 추정금액은 6조 790억 원으로2018년보다 약 27%(4조 7906억 원) 증가했습니다.
이처럼 관광객 수요가 나날이 증가함은 물론,편의성이 제공되는 온라인 여행사 결제 시스템에 따라앞으로도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다만, 지금도 전 세계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올해에는 불가피하게실적 향상 및 유지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하루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길 바랍니다.*참고 자료 및 출처1. http://rekorea.net/기업평판, 브랜드평판, 기업분석,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rekorea.net2.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329810&memberNo=30482008&vType=VERTICAL(정주영 여행+기자)[BY 여행플러스] [뉴스 플러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여행사 순위 살펴보니...거침없는 ...m.post.naver.com3. http://www.travel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244-전년대비 5.9% 하락월간 실적 1조1,000억원을 넘기며 사상 최고를 기록했던 BSP가 2월 들어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본지가 집계한 2월 국내 BSP 실적은 8,779억원으로 1월에 비해 20.5% 하락했다. 작년 2월에 비...www.traveltimes.co.kr#국내 #여행사 #순위 #여행에미치다 #항공#하나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여행 #해외여행 #국내여행#온라인여행사 #BSP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