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백종원닭칼 빌레시피 [디너 메뉴 추천]

dkarjie4u338 2021. 7. 24. 17:57

저번에 닭꼬치용 닭다리살 오아시스 닭다리살로 주문했는데 제품을 잘못 주문했어요 ㅠㅠ 구이용보다는 닭갈비로 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서 오랜만에 매운 닭갈비를 만들어 봤는데 이번 닭갈비는 정말 밖에서 사먹는 닭갈비의 맛이 나서 너무 신기했습니다. 레시피는 백종원 선생님의 샘플 레시피를 바탕으로 가정용으로 만들어 보았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가래떡도 넣고~ 붉은감자 감자가 많아서 그냥 감자대신 빨간감자를 넣어줬어요
닭갈비 이거 한 그릇이면 다른 반찬 없이 이것만 먹으면 되잖아요. ㅎㅎ 저는 딱 하나만 만들어 먹는 메뉴를 특히 좋아해요. (너무 복잡한 요리는 ㅠㅠ하기 전부터 이미 지친 느낌이 들어서...)

닭갈비 레시피 재료 : 닭다리살 5개, 양배추 14통, 대파 1대, 감자 2개, 느타리버섯 1팩(200g) 양념(소주컵 기준) : 설탕 1컵, 고춧가루 1컵, 간장 1컵, 다진마늘 1컵, 고추장 1컵, 미림 1컵(없으면 생략)

일단 제일 중요한 양념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고루 섞으면 되지만 마른 재료를 우선적으로 넣고 젖은 재료를 넣어주시면 컵 하나로 가능합니다.^^ 집에서 하는 거니까 컵마다 계량해 놓고 쓰기가 힘드니까 백종원삼이 종이컵으로 한 잔씩 해서 그걸 보관했다가 쓰라고 하셨거든요 썩을 위험이 있으니까 마시는 만큼만 만드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저는 소주잔을 해봤습니다 집에 소주컵 있죠?
1. 분량의 양념재료를 섞어주세요.

분량의 조미료를 모두 넣고 섞으면 끝!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놓고 3시간 정도 숙성시키면 더 맛있대요 저는 재료 손질하기 전에 제일 먼저 만들어 놓고 재료 손질하고 나서 쓴 거예요

2. 양배추는 먹기좋은대 길이로 썰어서 식초물에 담가 농약을 제거한 후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준비하세요 3. 떡살리는 찬물에 담갔다가 미리 불려주어야 하며 익힐 때 부드럽게 찔 수 있습니다
4. 닭다리살은 먹기좋은 대 키위에 가위로 잘라서 준비하세요

닭다리살은 할림에서 나온 닭다리살을 사용했는데 닭다리살만 뼈를 발라놓은 게 최근에 팔더라고요. 집에서 뭐든지 할 수 있는 세상이군요. 저는 2팩을 사서 몇 개는 구워 먹고, 어린애용으로 간장구이도 해주었더니 닭다리 5개가 남았습니다.

닭다리살은 비린내를 없애려고 미리 우유에 담가놓고 씻어서 준비했어요.하쿠센 레시피에 미림이 들어가는데... 저는 미림이 뚝 떨어져서 후추를 좀 살게요. 만약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 후추를 으깨서 뒤죽박죽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5. 파는 어슷썰어 준비 감자는 0. 5 두께로 썰어서 준비하고 느타리버섯을 씻어서 찢어서 준비하세요
6. 준비된 재료를 모두 큰 그릇에 담은 후 양념장을 넣고 주물러주세요.

저는 남편과 둘이서 먹었는데요. 떡도 넣으면 좀 양이 많은 것 같아서 조금은 줄이고 다음에 다시 먹으려고 남겨뒀어요.

7. 떡도 넣어주고~~~ 중약간 익혀서 닭다리살이 익을 때까지 익혀주시면 좋지만
닭갈비를 그대로 끓이다 양념 때문에 탄다고? 누가? 백 선생님이요~물을 국물처럼 간장을 넣고 뿌리라고 하셨는데 저는 양념장을 만든 그릇에 물을 붓습니다. 치킨 스톡 한 스푼 넣었어요.
그리고 밖에서 사먹는 닭갈비에 카레가루가 들어가 있죠? 카레 가루를 조금만 넣으면 풍미 업!
닭갈비는 양념등으로 잘 타니까 계속 저어주세요.~~ 아! 그리고 그냥 감자 말고 빨간감자 넣으실 분은 조금 끓였다가 중간에 넣는 방식이 좋았거든요붉은 감자가 일반 감자에 비해 금방 익기 때문에 잘못하면 죽이 되는 사태가...ㅋㅋㅋㅋㅋㅋ
주말 저녁에 정말 맛있는 닭갈비를 한번 만들어 먹어보세요~ 저는 눈치 보면서 (코로나 땀 흘릴 때) 외식하는 것보다 안심하고 집에서 먹는 게 더 좋더라고요~ 양념만 섞어서 재료만 준비하면 되니까 과정도 쉽고 맛도 좋아서 입맛이 없는 날 이만한 메뉴도 없네요.

포스팅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은 더 좋은 포스팅으로 보답할게요. ^^